포커 족보

포커 족보 알아보기

포커는 다양한 카드 게임 중 하나로, 다섯 장의 카드로 이루어진 패를 가지고 상대방과 겨루는 게임입니다. 오늘은 포커 족보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
포커에서는 다양한 족보(패의 조합)가 있으며, 각 족보의 순위와 규칙을 알아보겠습니다. 아래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포커 족보를 나열하고, 순서대로 나열하겠습니다.

  1. 로열 플러시 (Royal Flush): 가장 강력한 족보로, 동일한 문양(하트, 다이아몬드, 클로버, 스페이드)의 10, J, Q, K, A로 이루어진 패입니다.
  2. 스트레이트 플러시 (Straight Flush): 다섯 장의 카드가 동일한 문양에 순차적으로 나오는 족보입니다. 예를 들어, 5, 6, 7, 8, 9 모두 하트 문양이라면 스트레이트 플러시입니다.
  3. 포 카드 (Four of a Kind): 네 장의 동일한 숫자를 가지는 패로, 다섯 번째 카드는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. 예를 들어, 4개의 7과 어떤 다른 카드가 있는 경우입니다.
  4. 풀 하우스 (Full House): 세 장의 동일한 숫자와 두 장의 다른 동일한 숫자를 가지는 패로, 예를 들어, 3개의 9와 2개의 A가 있는 경우입니다.
  5. 플러시 (Flush): 다섯 장의 카드가 동일한 문양을 가지는 패로, 숫자의 순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.
  6. 스트레이트 (Straight): 다섯 장의 카드가 순차적으로 나오는 패로, 문양은 중요하지 않습니다. 예를 들어, 5, 6, 7, 8, 9가 있는 경우입니다.
  7. 쓰리 카드 (Three of a Kind): 세 장의 동일한 숫자를 가지는 패로, 나머지 두 장은 서로 다른 숫자입니다.
  8. 투 페어 (Two Pair): 두 개의 서로 다른 숫자의 쌍을 가지는 패로, 예를 들어, 2개의 5와 2개의 9가 있는 경우입니다.
  9. 원 페어 (One Pair): 한 개의 숫자 쌍을 가지는 패로, 예를 들어, 2개의 J가 있는 경우입니다.
  10. 하이 카드 (High Card): 위의 모든 족보가 없는 경우, 가장 높은 숫자의 카드를 가지는 패입니다.

포커 게임에서는 이러한 족보의 순위가 중요하며, 게임 진행 중에 베팅, 레이즈, 폴드 등을 통해 승패를 결정합니다. 이러한 족보와 포커 게임의 규칙을 잘 이해하면 더 재미있게 포커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.